티스토리 뷰

오래만에 일드 카테고리에서 전달하려는 내용은 바로 일드 소개가 아니라 사이트 추천입니다. 그동안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 많은 해외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유료 OTT 사이트의 작품들을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도리마 코리아>는 오직 일본 드라마만 보실 수 있는 전용 스트리밍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도라마 코리아> 소개

이번에 소개해드릴 [도라마코리아]는 무료로 일본드라마를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물론 일본드라마밖에 못 보지만 최신작들을 무료로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법적인 사이트이라 마음껏 마음의 부담없이 보기 좋은데요.

 

도라마-코리아-로고

 

최근에 생긴 사이트일꺼라 생각했는데, 무려 2017년부터 운영되어 왔더라구요. 진작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꽤 운영된지 오래라 일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왠지 이미 알고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저처럼 정보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추천을 드리고자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네요.

 

 

 

무료로 볼 수 있는 이유

이 사이트가 무료인 이유는 광고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스트리밍 중간마다 나오는 광고를 봐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영상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1시간에 4~5개의 광고가 나오는 것 같아요. 물론 스킵은 안되지만 무료로 보여주는 게 어딘가 싶어 저는 괜찮더라구요. 심지어 광고도 그다지 길지 않아서, 불편할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사이트-공식홈

 

보통 무료사이트라고 하면 옛날 작품이라 볼게 없거나, 화질이 구리던가 둘 중 하난데, 이곳은 일본 드라마만 전문으로 해서 그런지 작품수가 적지 않아요. 포스팅 기준으로 총 165개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으니, 충분히 즐길만한 콘텐츠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근작이 꽤 많은데요. 심지어 현지방영중인 작품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점이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요새는 중드에 빠져서 한동안 일드를 많이 보진 못한 것도 있지만, 과거에는 진짜 재밌고 신박한 일드가 많아서 볼거리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최신작이 뭔지도 잘 모르겠고, OTT 사이트에 올라온 것도 오래전 히트한 작품이 많아서 조금 아쉬운점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최신작을 바로 볼 수 있다니 그것도 무료로 정말 행복한 발견입니다. 이건 앞으로 열심히 일드를 봐주라는 뜻이려나 싶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상하게도 가까운 나라의 콘텐츠인데도 과거에는 일드를 볼 수 있는 곳이 잘 없어서 정말 힘겹게 찾아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없이 편하게 공식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방법

우선 보시기 전에 회원가입은 필수인데요. 공식 홈 가입을 해도 되지만, 카카오/네이버/페이스북/애플로도 계정을 연동해서 따로 가입없이 편하게 볼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입하는 걸 그다지 안 좋아해서 이런 연동서비스가 되는게 좋더라구요.

 

회원가입

 

가입을 하는것도 드라마를 보고 시청하는 것도 생각보다 간단해서 시작부터 사이트 이용이 참 편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입해서 첫 영상을 켜서 봐보니, 무료인데도 불구하고 1080p 화질을 지원해서 놀랐어요. 보통 OTT사이트들은 저화질이 기본인데 말이죠. 그리고 깔끔한 자막을 제공하고 있어서 보기에 너무 편했는데요. 

 

 

사실 보는 내내 왠만한 유료의 다른 사이트보다 자막이나 세부적인 번역CG가 굉장히 잘되어 있다고 느껴졌는데요. 알고 보니 자체 자막팀과, 후반작업팀을 운용해서 이런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사이트에서 CG팀 채용 공고도 올라오는 걸 볼 수 있으니,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서 덕업일치를 경험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도라마 코리아 추천작 소개

추천작이라고 하기도 부끄러운게, 워낙 오래전에 봐가지고 좀 그렇긴 한데요. 그나마 컨피던스맨이 최근인데 이것도 방영날짜가 꽤 오래되었네요. 심지어 다 너무 유명한 작품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본 작품들을 추천하고 싶어서 한번 골라봤어요. 그런데 165개의 작품 중 본 게 3개뿐이네요. 오히려 못본 작품이 많아서 앞으로 정주행할 게 많아 행복하긴 합니다.


 

1.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도망치는-건-부끄럽지만-도움이-된다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방영 : 2016
채널 : 일본 TBS
회차 : 11부작
출연 : 아라가키 유이, 호시노 겐, 료헤이 오타니, 이시다 유리코

 

일드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는 취업이라는 형태로 계약결혼을 시작한 두 남녀의 어색한 동거를 유쾌하게 그린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완벽하고 효율만 따지던 낯가림남 츠자키는 집안일을 맡긴 도우미를 고용하지만, 매번 그의 까다로움으로 관두기 일수인데요. 그러다 취업이 절실히 필요했던 미쿠리가 가사도우미로 들어오게 되고, 그녀의 깔끔한 일처리에 츠자키는 굉장히 만족하게 됩니다. 

 

 

자신의 가치 인정과 집이 필요했던 미쿠리와 안정적이고 깔끔한 집안이 필요했던 츠자키는 각자의 삶의 만족도를 충족하기 위해 위장 결혼을 하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입소문을 타서 국내에서도 무척 인기가 있었던 작품인데요. 일본 특유의 굉장히 긴 제목에 처음에는 당황스러웠는데요.

 

취업이라는 이유로 위장 결혼하게 되는 여주인공이 너무 신박하고, 전혀 다른 두 사람의 케미가 좋아서 무척 재미있게 봤어요. 후에 알게 되었는데 긴 제목의 뜻은 헝가리 속담에서 따 왔다고 하더라구요. 전형적이지 않은 독특한 일본식 로코를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강력하게 추천드려봅니다.

 

 

2. 컨피던스 맨 JP

컨피던스-맨-JP

컨피던스 맨 JP

방영 : 2018
채널 : 후지 TV
회차 : 10부작
출연 : 나가사와 마사미, 히가시데 마사히로, 코히나타 후미요

 

<컨피던스맨JP>은 방영된지는 좀 되었지만, 최근에 보고 푹 빠져서 봤던 드라마인데요. 다코, 보쿠짱, 리처드 3인의 전문 사기꾼들이 악덕 부자들을 찾아다니며 체계적이고 기발한 방식으로 돈을 거하게 뜯어내는 유쾌한 코미디입니다. 개성있는 3명의 컨피던스 맨의 케미가 돋보이는데요.

 

스토리는 마치 허물이 벗겨지듯 계속 드러나는 기발한 반전에 정말 순삭하며 끝까지 몰입할 수 있는 드라마에요. 그 덕분인지 SP 운세편에 이어 2편의 극장판까지 개봉하는 성과를 거뒀죠. 아무래도 드라마 사이트라 영화까지는 없지만, 본드라마와 스페셜 SP 운세편까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유쾌하고 재밌는 사기극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3. 심야식당

심야식당

심야식당

방영 : 2009 - 2019
채널 : 일본 TBS, 시즌4,5(넷플릭스)
회차 : 시즌1-5 (각 10부작)
출연 : 코바야시 카오루, 오다기리 죠, 마츠시게 유타카, 아야타 토시키, 안도 타마에 외

 

심야에만 운영하는 식당에 불이 켜지면 하나둘씩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이곳은 메뉴는 먹고싶은 건 뭐든지 재료가 가능한데로 만들어지는 만능 식당인데요. 그렇게 모여든 사람들은 그동안 말하지 못한 자신의 고민들을 풀어내기 시작합니다.

 

일드 <심야식당>은 함께 다양한 메뉴를 먹는 사람들은 묵묵히 이야기를 들어주기도 하고, 맞장구도 치고, 훈계도 하는 등 다양한 공감이 오가는 따뜻하고 특별한 식당이야기인데요. 이 작품은 워낙 히트한 작품이라 국내에서도 리메이크된 적이 있습니다. 방영 당시에 보긴 했는데, 다소 어색한 느낌에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유의 공간이 일본의 작은 가게 분위기와 더 잘 어울려서 그런지 정서상 일본편이 더 재밌더라구요. 하지만 한국 리메이크편도 아주 나쁘지는 않아서 볼만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 중국에서도 이 작품이 리메이크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심야식당-한국판-중국판

 

확실히 리메이크가 많이 된 작품들의 특징은 많은 이들에게 보편적인 공감을 일으켜주었기 때문일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맛깔라는 음식에 위안이 되고, 다양한 사람들이 조근조근 읖조리는 대화 소리에 자연스레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소소한 이야기들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봅니다.

 

 

 

가장 보고싶은 작품 소개

보기 전에 미리미리 전체보기를 통해 어떤게 있나 하고 살펴봤는데요. 아무래도 일드를 본지가 오래되서 그런지 눈에 띄는 작품이 별로 없더라구요. 아마 최신작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최신작은 차차 살펴보기로 하고, 일단은 보고싶었던 작품이 있나 살펴봤는데요.

 

 

아쉽게도 우리가 흔히 알던 아주 유명한 일드는 대부분 있지는 않더라구요. 오래된 명작은 다른 OTT를 이용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기쁜 것은 정말 보고싶었던 드라마의 SP 버전과 MIU404가 있었던 점이였어요. 발견하고 내적 환호 질렀습니다. 그럼 우선적으로 보고싶은 작품 4편을 먼저 간단히 소개해볼게요. 


 

1.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힘내라 인류! 신춘 스페셜!! 

도망치는-건-부끄럽지만-도움이-된다-힘내라-인류-신춘-스페셜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힘내라 인류! 신춘 스페셜!!

방영 : 2021
채널 : 일본 TBS
회차 : 1부작
출연 : 아라가키 유이, 호시노 겐

 

우선 앞서 소개해드린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라는 작품의 스페셜편인데요. 보통 일본에서는 SP라고 부르더라구요. 근데 어째 제목이 더 길어진 스페셜 편입니다. 스페셜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보고 싶었는데요. 볼 곳이 없어서 정말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도라마 코리아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예고편을 보니 세상에 두 사람이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았더라구요. 도저히 궁금해서 안 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스페셜편이라 단 1편에 2시간 정도의 분량이라 가볍게 보기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본편을 좋아했던지라 살짝 아쉽긴 한데 그래도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서 스페셜을 만들어준 것만으로도 기쁘네요.

 

 

2. MIU404

MIU404

MIU404

방영 : 2020
채널 : 일본 TBS
회차 : 11부작
출연 : 아야노 고, 호시노 겐, 오카다 켄시, 하시모토 준, 스다 마사키, 아소 쿠미코

 

일드 <MIU404>는 천부적인 육감에 따라 움직이는 이부키와 냉철한 사고로 사건을 파악하는 시마, 전혀 다른 성향을 지닌 형사콤비가 펼치는 유쾌한 수사극입니다. 제목의 <MIU404>는 극 중 두 형사의 콜사인을 뜻하는 용어라고 하네요.

 

이전에 재밌게 본 드라마 덕분에 익숙해진 호시노 겐과 직접 작품을 보진 않았지만 다수의 작품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아야노 고가 주연을 맡았는데요.

 

원래 수사물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 작품이 꽤 잘 만들어졌는데 흥행성적도 좋았다고 해서 무척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 또한 인기에 비해 국내에서 볼 곳이 없어서 진짜 아쉬웠는데, 도라마 코리아에서 볼 수 있네요.

 

 

3. 고독한미식가

고독한-미식가

고독한 미식가

방영 : 2012 - 2022
채널 : 일본 TV 도쿄
회차 : 시즌 1-10 (각 12부작), 스페셜 에피소드 8개
출연 : 마츠시게 유타카 외

 

<고독한 미식가>는 국내에서도 너무 많이 알려질만큼 유명하고 오래된 스테디셀러같은 작품이라 궁금하긴 했었는데요. 방대한 양으로 시작할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요. 

 

 

도라마 코리아에서 시즌1부터 시즌10까지에 스페셜 영상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 한 번 도전해볼까 하는 작품입니다. 막대한 분량만큼이나 일본의 다양한 음식들을 제대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작품 굉장히 취향에 맞을 듯 하네요.

 

 

4. 요괴 셰어하우스

요괴-셰어하우스

요괴 셰어하우스

방영 : 2020 - 2022
채널 : 일본 TV 아사히
회차 : 시즌1(8부작), 시즌2(9부작)
출연 : 코시바 후우카, 마츠모토 마리카, 마이쿠마 카츠야, 이케타니 노부에, 나이토 리사, 미야모토 마유

 

이 작품이 드라마로 나올줄이야. 역시 모든 영상화로 실현시키는 일본인데요. <요괴 셰어하우스>는 재미있게 봤던 만화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요. 요괴가 사는 셰어하우스에 남주가 살게되면서 벌어지는 기묘한 이야기를 유쾌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사실 만화 너무 재밌게 봤지만 살짝 논란도 있어서 조금 아쉬웠던 작품이에요. 원작 만화의 경우 중도 하차하긴 했지만, 과연 어떻게 실사화되었는지 궁금해서 드라마 버전 한 번 봐보려고 합니다. 일본 특유의 독특한 장르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도라마 코리아 추가 정보

도라마 코리아는 최근 공식 사이트뿐만 아니라 올해 7월 어플리케이션도 재출시되어 IOS, 안드로이드 앱으로 다운받아 시청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각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이동하면서 영상을 보는 분들도 많아서 어플을 다운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어플까지 지원하다니 다시 한 번 혜자스러운 사이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더불어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에서 여러 드라마 소식과 더불어 이벤트도 공지되는 것 같아 자주 들여다보시면 이벤트에도 참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와 블로그까지 알차게 운영되고 있어서 뭔가 든든하네요. 간혹 소통이 안되는 사이트같은 경우는 굉장히 불편함을 느낄때가 많은데 이렇게 부지런히 최근 소식들을 즉각적으로 접할 수 있어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이용할 것 같네요. 혹시 저처럼 일드 최신작이 보고싶으셨던 분들은, 도라마 코리아 사이트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 과몰입되는 일드 추천

N을 위하여 죄의 공유로 사랑을 지키는 일드

라스트 프렌즈 사회적 문제를 정면돌파한 일드추천

언내추럴 깔끔한 연출로 호평받은 일드추천

일드 <나의 누나> 마스다 미리 만화 원작 찐남매 이야기

일드 <콩트가 시작된다> 꿈과 실패로 방황하는 청춘들의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