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YP 니지프로젝트 감상후기

예전에 오디션 프로그램 초창기 때, 신선하고 몰입감 넘치는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 그리고 개성적인 참가자와 그들의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응원하고 열광하던 시기가 있었는데요.

 

이후로 여러번 비슷한 포맷,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다보니, 흥미를 잃고 말았어요. 또한 처음에 순수한 의도와는 달리 방송이 변질되거나, 투표조작 등 실망스러운 결말을 맞는 것에 허무감도 느끼고요.

 

최근 JYP에서 니지프로젝트라는 것을 진행한다는 기사를 접했었는데요. 일본에서 진행되는 거고, 일본 여자 아이돌 그룹을 뽑는거라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았고, 그대로 잊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정말 우연히 유투브를 보다가 무심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저도 모르게 순식간에 3화를 보고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재미있었나봐요.

 

제가 계속 보고 있는 이유를 모를 정도로... 역시 오디션 프로그램은 매력적인 포맷으로 통하나 봅니다. 그래서 계속 그런 프로그램이 생겨나는 것 같구요.


 

유투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더라구요. 혹시나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유투브를 링크해봅니다. 심사위원은 ONLY 박진영이에요.

 

 

Nizi Project - YouTube

JYP×Sony Music 「Nizi Project」 S1 2020.01.31 Friday 22:00 ON AIR Nizi Project Official Site : https://niziproject.com Hulu Japan Official Site : https://www.h...

www.youtube.com

몇 화 보지 않았지만, 눈에 띄는 참가자들이 몇 명 보이는 것 같아요. 특히 가장 인상 깊어던 힐먼 니나 참가자. 노래를 시원스럽게 불러서 듣기 좋았어요.

 

독특하고 개성적이였던 오자키 스즈, 실제로 가수로 활동했던 이케마치 리리아, 등 개성있고 다양한 참가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구요.

 

특히 JYP 연습생도 3명 참가했는데요. 스즈노 미이히, 요코이 리마, 야마구치 마코 3명 모두 기본적으로 끼도 많아보이고, 연습생 기간이 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잘하더라구요.

 

혹시 홈페이지가 있나 살펴봤는데 국내 홈페이지는 없는 것 같아요. 애당초 한국 그룹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가 아니니 당연한 거겠죠? 대신 일본사이트가 있네요. 물론, 일본어라 해석은 아니됩니다.

 

그래도 갤러리를 통해 사진을 보거나 메신저가 있네요.

 

Nizi Project Official Website

ソニーミュージックとJYPによる共同プロジェクト始動!本プロジェクトでは、メンバーのキャスティングからトレーニング、企画、制作、マネジメントまで、全てをソニーミュージックとJYPが共同で行い、定期的にグローバル・オーディションを開催、恒久的に良質なアイドル・アーティストを輩出するスキーム構築を目指します。第一弾となるGIRLS GROUP PROJECTの「Nizi Project」は、オーディションを日本国内8都市、ハワイ、LAを含め全10箇所で開催、2020年11月にソニーミュージックよりメジャーデビュ

niziproject.com


JYP 걸그룹 '니쥬' 데뷔

마코, 리쿠, 리마, 리오, 마야, 미이히, 마유카, 아야카, 니나

시즌1까지 재미있게 보다가, 시즌2는 미처 못 봐서, 결과가 무척 궁금했는데요. 갑자기 생각이 나서, 우연히 찾아보니, 벌써 9명의 멤버가 뽑혀 '니쥬'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했더라구요.

 

통통 튀는 듯한 뮤비를 보니, 왠지 트와이스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트와이스와 동일하게 9명의 멤버이지만, 오직 일본인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응원했던 참가자가 여럿 있었지만, 특히 '유나'라는 멤버가 기억에 남는데요. 아쉽게도 떨어졌네요.

 

 

이전에 언급한 JYP 연습생 3명은 뛰어난 실력 덕분인지 모두 붙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JYP에서 일본에서 활동할 걸그룹을 만들기 위한 야심찬 프로젝트는 이렇게 끝이 났네요.

 

일본노래를 부르는 그룹이다보니, 국내에서는 별로 인지도가 없는 것 같지만, 일본에서는 데뷔와 함께 오리콘 차트 1위에 방송마다 화제성을 얻고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