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갑자기 컴퓨터 모니터 화면이 안 나오는 일이 있었는데요. 혹시나 컴퓨터가 망가진 줄 알고 수리센터에 가보니 다행히 본체는 괜찮았고 모니터만 망가진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딱히 좋은 모니터에 대한 로망이 없고 오래된 컴퓨터라 곧 신형으로 바꿀 예정이라 가성비 좋은 새제품의 모니터를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러 가지 브랜드들을 살펴본 결과 모니터로 유명한 LG전자 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해보았네요.

 

 

 

LG전자 24인치 모니터 소개

모니터-택배상자

 

처음에는 모니터 사이즈로 27형과 살짝 고민하긴 했는데요. 서브컴이라 굳이 클 필요는 없고, 생각보다 27형은 좀 많이 크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것도 24형이였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같은 사이즈로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삼성, 델 등 유명한 회사를 다 열심히 검색하고 리뷰보고 그랬는데, 모니터는 LG가 정말 유명하다더라구요.그래서 바로 LG로 결정했네요. 온라인으로 모니터 구매는 처음이라 브랜드, 사이즈 외에도 참 알아볼게 많아서 조금 피곤했지만, 다행히 고심 끝에 LG전자 24MP500으로 골랐습니다.

 

 

 

LG모니터 언박싱

lg모니터1

 

드디어 기다리던 모니터가 왔습니다. LG모니터는 처음이고 리뷰에 완전 좋은 후기만 있었던 건 아니라서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포장도 아주 단단히 되어 와서 깨질 염려도 없었고, 배송도 아주 빨랐습니다. 가격은 구매하는 곳에 따라 살짝 차이가 있는데요.

 

 

정가는 214,000원이고 저는 할인을 살짝 받아서 모니터값만 194,000원에 구매했어요. 모니터값만이라고 말한 이유는 제 컴퓨터가 오래되어서 뒤에 끼우는 케이블 안 맞을까봐 기본으로 들어있는 HDMI 케이블 외에 별도로 HDMI-DVI 케이블를 추가로 샀거든요. 근데 기본 케이블만으로도 잘 맞더라구요. 6천원 아까비.

 

lg모니터2

 

제가 주문한 모니터는 받침만 흰색인데요. 이거랑 똑같은 모델에 베젤까지 흰색이 있는 모델이 더 이뻤지만, 후기가 이게 좋아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그런데 지금 사용해보니 베젤은 검정색인게 나은듯 하네요. 전 모니터 모델이 굉장히 오래된거라 베젤이 좀 있는 편이였거든요.

 

그걸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LG모니터의 얇은 배젤을 경험하고나니 너무 신세계인거에요. 왜 다들 얇은 베젤을 선호하는지 알겠더라구요. 화각이 확 넓어지는 개운함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각적으로 예쁘네요. 

 

lg모니터3

 

사이드도 그리 두껍지 않고 깔끔하게 잘 빠졌어요. 그리고 뒤에는 HDMI 케이블 단자 2곳과 헤드폰을 끼울 수 있는 단자만 있고 깔끔합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음에 감탄했네요. 혼자 연결하는 것도 너무 쉽더라구요. 그냥 케이블 단자만 간단하게 끼우니까 바로 화면이 나와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모니터 직접 바꾸기 참 쉽죠?

 

 

 

생각보다 괜찮았던 화면해상도

lg모니터4

 

제가 고른 것은 해상률이 1920 x 1080(FHD)인데요. 화질에 민감한 편이기도 이왕 사는거 2560 x 1080(WFHD)로 화질 좋은 걸로 살까 많이 고민되더라구요. 열심히 리뷰를 찾아보니 더 좋은 화질의 제품을 사면 정말 선명은 하겠지만, 24형에 맞는 화질은 1920 x 1080(FHD)하더라구요.

 

사실 정말 그지같이 나오면 어떠나 싶어서 이 부분은 조금 우려가 되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생각보다 특별히 거슬리는데 없고 무난히 쓰기 좋을 마나큼 화질은 괜찮았어요. 제가 화질에 둔감했을 수도 있지만 말이죠.

 

 

그래도 추후 24인치보다 더 큰걸 살 때는 해상률이 더 높은 것을 사야겠다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저렴이 치고는 괜찮은 편이였지만, 그래도 굉장히 화질에 예민하시거나 작업용으로 쓰실 분들은 충분히 고화질의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것을 좋을 듯 합니다. 

 

 

 

모니터 샀을 때 꼭 해야할 것 : 컬러테스트

모니터-컬러테스트

 

모니터를 구매했을 때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그냥 안 하고 바로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이왕이면 오래 쓰기 위해 불량이 없는지 셀프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모니터 컬러테스트인데요. 모니터를 하도 오래 전에 사봐서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옛날에는 컴퓨터 자체에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요새는 사이트를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불량화소, 빛샘, 멍, 명암비 등 다양한 점검을 할 수 있더라구요. 검색창에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를 검색해서 해보시면 되는데요. 사이트는 어디가 좋은지는 모르겠고, 그냥 바로 나오는 사이트 이용했습니다.

 

혹시 모니터를 사지 않으셨더라도 기존 모니터 점검을 한 번도 안해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모니터 테스트를 하면서 제발 거슬리는 게 안 나오기를 무척 바랬는데요. 반품하기 귀찮아서 말이죠. 다행히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LG모니터 추천

그동안 삼성이나 주현테크 등 다양하게 써봤지만, LG모니터는 처음이였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뭔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굉장히 깔끔하고 무난한 화질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거기에 혜자스러운 가격과 손쉽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까지 말이죠. 

 

 

예전에 아는 지인이 중국산 모니터가 엄청 싸서 구매했다가 폭망한 걸 본 적이 있는데, 그걸 옆에서 본 뒤로는 역시나 국산이 여러모로 안심되고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물론 제가 산 LG모니터는 보급형이라 중국에서 생산된 건데요.

 

그래도 LG라는 네이밍이 있으니 혹여 문제가 생겨도 바로 A/S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하지만 간혹 아무래도 저렴이 버전이다보니 복불복으로 빛샘이나 불량화소가 있는 제품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도 이번 건 둘 다 문제없는 정상이였습니다.

 

현재 구매한지 몇 주 지났는데요.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네요. 추후 모니터가 또 망가져서 구매할 일이 생긴다면 LG제품을 다시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가성비 모니터를 찾고 계신다면 LG전자 모니터 완전 강추드립니다. 

 

 

▼ 다양한 제품 구매 후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실구매 후기

디팍스 케이스 강화유리 내돈내산 후기 - 유니크하고 튼튼한 아이폰 케이스 추천

드메리엘 세이지백 베이지 구매후기_디자이너브랜드 여자 데일리백 추천

동물실험 안 하는 화장품 브랜드 소개

이브퀵 대체 의약품 그날엔 큐 성분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