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 근처에 새로운 피자집이 생겨서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요. 작은 매장 정면으로 아주 큰 글씨로 포장할인이 쓰여져 있어서 자꾸 눈길이 가더라구요. 그러던 중 오랜만에 새로운 피자를 먹어볼 겸 방문했습니다. 

 

 

 

서오릉피자 소개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에 신생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무려 2006년에 시작을 했던 꽤 오래된 브랜드더라구요. 늘 먹던 것만 먹어서 그런가 몰랐네요.

 

서오릉피자-매장

 

 

동네 피자집이 그렇듯 매장은 굉장히 협소했는데요. 앉는 좌석이 있긴 했지만 뭔가 매장에서 먹기에는 다소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 그나마 화이트톤의 심플한 외관이 좁은 매장을 덜 답답하게 보이게 한 듯 합니다.

 

이름이 독특한 서오릉 피자의 뜻은 '서쪽에 모신 다섯개의 왕릉'을 뜻하는 서오릉이라는 지명에서 따 왔다고 하더라구요. 그곳에서 처음 시작한 것을 계기로 정상을 향해 서서히 오르고자 하는 의미에서 이름을 서오릉피자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할인은 얼마나 될까

매장에서 먹을 수 있지만 꼭 방문포장을 해야하는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할인이 되기 때문이죠. 무려 5천원이나 말이죠. 배달했을 경우에 추가적으로 붙는 배달비를 감안했을 때 무조건 직접 방문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심지어 요일피자를 고를 경우 추가적으로 1천원이 더 할인이 된다고 하니 완전 매력적인 할인률 아닌가 싶네요.

 

서오릉피자-메뉴

 

 

요일피자는 월~일요일까지 요일마다 정해진 피자를 고를 경우 할인해주는 것인데요. 먹고싶은 피자가 따로 있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이왕이면 먹고 싶은 피자 요일에 맞춰서 추가 할인까지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오릉피자-메뉴2

 

요일피자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피자가 있었는데요. 라지와 레귤러 사이즈의 가격 차이는 3천원이였고, 각각 천원씩 추가하면 2가지 메뉴를 고를 수도 있더라구요. 그 외에 다양한 토핑들도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음 번에는 요일피자 외에 이색적인 신메뉴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고른 요일피자는?

고민 끝에 고른 피자는 바로 토요일 피자인 12첩 콤비네이션인데요. 사실 콤비네이션은 기본 피자의 중의 기본이기도 하고 마침 할인되는 요일이였던터라 한 번 먹어보기로 합니다. 사진 따위는 사치라는 듯 진심과 열정만 글로 새긴 아주 심플한 포장을 들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서오릉피자-포장

 

 

서오릉피자의 도우 색깔은 다소 어두운 편인데요. 알고 보니 친환경 무농약 진도산 흑미로 만든 흑미도우라고 하더라구요. 크로엘라나 녹차는 먹어봤는데, 흑미도우는 처음이라 무척 신기했습니다. 흑미라 확실히 일반 백미보다는 느낌적으로 더 건강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서오릉피자-피자

 

피자 외에도 갈릭 디핑 소스와 파마산 치즈가루, 핫소스가 함께 동보되어 왔는데요. 원래도 소스 쟁이라 3가지 모두 야무지게 뿌려넣었습니다. 

 

아낌없이 토핑이 올라간다는 말처럼 다양한 종류의 토핑이 가득해서 씹는 식감이 참 좋았는데요. 물론 비싼 피자의 토핑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저렴히 기준의 콤비네이션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더 많이 들어간 느낌이더라구요. 도우 또한 존득하니 맛있었고 꽁다리도 고소하니 맛났습니다.

 

서오릉피자-피자2

 

 

원래는 꽁다리에 치즈크러스트를 꼭 넣는데 이번에는 깜빡했더라구요. 치즈크러스트가 들어갔다면 훨씬 맛있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약간 혼합맛이긴 하지만 3가지 소스 모두 뿌려 먹으니 참 맛났습니다. 느낌함과 매콤함이 동시에 있어서 훨씬 다채로운 맛이랄까요.

 

다만 살짝 아쉬운 것은 치즈가 생각보다 조금 얄쌍하다는 느낌이였는데요. 다음에는 치즈를 추가로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너무 짜지 않고 적당히 단백하니 감칠맛이 있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 싶을 정도로 괜찮은 서오릉피자였는데요. 앞으로 종종 요일피자와 더불어 다른 이색적인 피자도 한 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아직 서오릉피자를 못 먹어보신 분들이라면 건강한 가성비로 한 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 관련 포스팅

피자마루 투움바 파스타 피자 가성비 최고 신메뉴 내돈내산

호식이두마리치킨 순살세트 양념치킨 매운간장치킨 기프티콘으로 먹후기

푸라닭 드디어 맛보다. 아니 너무 맛있잖아. 3종류 먹후기(블랙알리오/투움바/고추마요)

본죽 끼리 크림치즈 단호박죽 솔직 먹후기(내돈내산)

GS25 신상 브레디크 티라미수떡 초코녹차떡 옥수수초코떡 내돈내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