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빅히트를 쳤떤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 사단의 새로운 신작이 tnN에 방영된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포스팅을 써봅니다. 바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는 드라마인데요. 이전 작에 이어 슬기로운도 시리즈로 이어지는 듯 해서 더욱 반갑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소개

앞서 설명했듯이 이 드라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과 이어지는 슬기로운~ 시리즈로 이어지는 듯한 작품인데요. 작품상 내용이 이어지는 건 아니지만, 뭔가 다양한 직업군의 휴먼 드라마로 펼쳐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앞으로도 혹여 또 다른 슬기로운~을 단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 만듭니다.

슬기로운-의사생활-포스터

현재는 몇 부작인지는 정확히 공지가 되진 않았는데요. 이전 <슬기로운 감빵생활>가 16부작이였던 것을 감안하면 동일하게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다만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방영되어, 주 1회 일정이라 조금 편수가 줄어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아직 드라마 방영 전이라 그런지 회차도, 인물관계도 또한 정확하게 공개가 된 상황은 아니더라구요. 아마도 드라마를 봐야지만 제대로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작이 결정될 때부터 워낙 연출진들이 쟁쟁했던 터라 기대가 컸던 드라마인데요. 이전의 작품에서도 '해롱이'나 '쓰레기' 등 굉장히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들어내서 큰 인기를 모았던터라 과연 이번에는 어떤 또 신선한 캐릭터가 우리를 사로잡게 될지 궁금해지더라구요. 더불어 그동안 너무 흔하게 그러나 다소 과장되게 표현되어 왔던 메디컬 장르를 어떤 식으로 뻔하지 않게 표현을 했을까 살짝 우려와 동시에 기대가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이번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이 5명인데요. 다른 드라마들에 비해 확실히 주인공이 많은 편인데, 간략한 인물 소개를 보니 한 명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이들은 모두 99학번의 의대 동기들로 20년지기 절친 사이로 나오는데요. 과도 성격도 다르지만 우정과 사랑만큼은 진심이 이들이죠. 워낙 사이가 좋아서 다른 동기들 사이에서도 이들은 보통 '99즈'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그럼 한 명씩 99즈 멤버들을 소개해볼까요.

 

 

 

1. 이익준(조정석)

먼저 소개해드릴 인물은 바로 간담췌외과의 부교수인 익준인데요. 공부를 제일 안하고 춤추려 다녔는데도 시험 1등을 할 정도로 얄미운 천재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워낙 성격이 좋고 친구들도 많아서 주변에서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사회생활 만렙 캐릭터라고 볼 수 있죠. 한마디로 사기캐의 정형이라고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인물입니다.

이익준

스틸컷 사진만 봐도 익살스러운 이미지가 가득 연상되는데요. 워낙 조정석 배우가 그런 캐릭터 소화력이 뛰어나서 굉장히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그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왠지 웃음도 빵빵 터뜨려줄 것 같고 말이죠.

 

 

 

2. 안정원(유연석)

소와외과의 조교수인 정원이라는 인물인데요. 과의 특성상 어린아이 환자인지라 그들에겐 세상 천사같은 의사샘이지만, 친구들 사이에서는 잔소리에 예민보스 그 자체의 상반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사람이 원체 선하고 다정해서 따뜻함 인간미가 가득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죠.

안정원

정원 역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다정한 서울남 칠봉이 역할로 여심을 흔들어 놓았던 유연석 배우가 맡았는데요.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도 의사로 나왔던터라 역할적인 모습은 익숙하지만, 조금은 다른 의사의 모습으로 나올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과연 어떤 모습일지.

 

 

 

3. 김준완(정경호)

흉부외과 과장 겸 부교수로 나오는 준완은 이 분야 최고 실력의 의사 중 한명으로 나오는데요. 실력은 최고지만 성격은 왕재수라 불릴 정도로 엄격하고 까칠합니다. 때문에 제자들은 그를 굉장히 어려워하죠. 하지만 친구들 앞에서는 또 친근한 츤데레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김준완

메디컬 드마라에는 꼭 한 명씩은 나오는 까칠 왕재수 캐릭터인데요. 이번에 준완을 맡은 배우는 이전에 시리즈격의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도 출연한 적이 있어서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그곳에서는 굉장히 친절하고 다정했던 이미지로 나왔는데, 이번 드라마에서는 제대로 각잡고 까칠함을 보여줄 것 같네요. 이미 이미지컷으로는 충분히 잘 어울려보입니다.

 

 

 

4. 채송화(전미도)

신경외과의 부교수이자 99즈의 유일한 홍일점 송화인데요. 그녀는 의대 동기 5인방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라고 볼 수 있는데요. 능력치가 만렙 수준에 성격도 좋아서 단점이 너무 없는 것이 오히려 단점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완벽한 그녀에게도 딱 한 가지 신이 주시지 않은 능력이 있는데 바로 노래 실력이였죠. 왠지 주연 캐릭터들 중에 유일한 홍일점이라 그들 중 한 명과 꼭 러브스토리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신선한 캐스팅이라고 생각된 인물은 바로 송화역의 전미도 배우인데요. 원래 뮤지컬판에서는 엄청난 노래실력과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유명한터라 이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드라마에 나오니 뭔가 어색하면서도 신기합니다. 알고보니 이 작품이 첫 드라마 출연작이라고 하네요. 감독은 송화역 캐스팅으로 엄청 고심하던 중에 우연히 전미도 배우를 보고 딱 맞는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어 단박에 캐스팅을 하셨다고 합니다.

 

 

 

5. 양석형(김대명)

마지막 99즈 멤버로는 산부인과 조교수인 석형인데요.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는 직업에 왠지 맞지 않아보이는 은둔형 외톨이의 극내향형, 거기다 마마보이 성향까지 갖춘 인물입니다.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하진 않을 순 없기에 아주 선택적으로 확실한 소통형 인물로 느껴지는데요. 아마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은둔형 외톨이에서 사회성이 조금 더 추가된 듯한 모습이지 않을까 싶어 궁금해지네요. 이미지컷으로는 일단은 선하고 순해보이긴 합니다.

석형 역에는 <미생>과 <마음의 소리>에서 강력하고 개성진 포스틀 보여주었던 김대명 배우가 맡았는데요. 그동안의 굉장히 찐 E적인 성향과는 다른 극내향형의 주인공을 연기할 예정이라 어떻게 표현하실지 궁금해집니다. 왠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반전 캐릭터가 될 듯 하네요.

 

▼ 관련 포스팅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결말

넷플릭스 마음의 소리 미친듯이 재밌는 코미디 드라마 추천

2020년 상반기 드라마 후기 및 추천작 5편

영화 혜화동 - 눈빛만으로 감정이 오롯이 느껴졌던 독립영화

개화기 일제강점기 경성시대 감동적인 드라마 추천 5편

 

추후 확인해보니 미정이였던 드라마의 회차가 12부작으로 거의 확정된 듯 합니다. 역시나 주 1회라 그런걸까요. 보기도 전부터 12부작이라는 편수가 너무 짧게 느껴지는 것 같아 아쉬운데요. 그래도 기쁜 소식은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어 조금 더 많은 플랫폼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아무래도 조금씩 아껴가며 봐야겠습니다. 그럼 곧 방영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혹시 메디컬 장르를 좋아하시거나 신원호, 이우정 사단의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같이 한 번 정주행해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