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쓰백 최종후기 및 인생곡 모음 7~12

최근 열심히 봤던 미쓰백이 16부작을 끝으로 종영했습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오래 방영되진 않을 것을 미리 알고 있었지만, 갑작스러운 마지막방송이 진행되어 조금 놀랐었요.

 

MBN 미쓰백 최근 인상깊은 새예능 프로그램 소개

 

미쓰백 멤버들과 충분히 정들었고, 그들이 좀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싶었는데 말이죠. 무척 아쉽지만, 그래도 마지막회는 콘서트로 아름답게 마무리되어 흐뭇하네요. 

미쓰백에서 나온 인생곡을 세어보니, 개인적으로 받은 것을 포함하여 총 12곡이 나왔더라구요.

 

미쓰백 중간후기 및 인생곡 모음 1~6

미쓰백 중간후기 및 인생곡 모음 1~6 2020년 10월 첫 방영을 했던 미쓰백이 벌써 12화까지 진행되었네요. 당시 괜찮은 컨셉으로 1화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정성스럽게 포스팅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hemil03.tistory.com

물론, 모든 곡이 다 마음에 들 수는 없고, 초반에는 다소 유치한 듯한 곡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평을 얻기도 했지만, 매 회차 곡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멤버들의 실력과 매력도 늘면서 좋은 곡들도 나온 것 같아요.

 

다만 아쉬운 것은 방송사가 케이블이라서 그런건지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생각보다 열악한 시스템이 아쉬웠습니다. 충분한 지원이 가진 못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그래도 멤버들 모두 매주 힘들게 준비하여 도전하여 얻어낸 인생곡이 발매되는데, 곡의 앨범자켓 하나조차 이쁘게 만들어주는 성의가 없었던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똑같은 사진을 올리기가 뭐해서, 없는 실력이나마 제가 만들어 봤습니다.)

여러 모로 아쉬운 부분들이 많았고, 여타 노래관련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어설픈 부분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그램이 좋았던 이유는, 멤버들과 끈끈한 케미와 노력하는 모습들이 아름다웠고 절로 응원하게 만들었기 때문이었죠.

 

싱어게인 무명가수 참가자 소개 및 방영후기

슈퍼밴드2 빠져들게 만들었던 예선무대 모음

보컬플레이 시즌3 아카펠라버전 부활하길

 

그리고 무엇보다 멤버들을 위하는 제작진과 3MC의 모습 덕분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마지막 슬프지만 정말 와닿았던 나다의 말처럼, 아무리 그 당시 환호와 응원이 있었어도 금새 잊혀질 것은 예상되고,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기 쉽지 않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분명 미쓰백이라는 프로그램 안에서는 그들이 주인공이였고, 이 경험을 발판삼아 어떤 분야든 멋지게 활약하는 모습으로 앞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늘 좋은 프로그램의 끝은 빨리오고, 그 순간이 아쉽지만, 끝이 있어야 그 순간들이 더욱 빛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마지막 인생곡들을 소개해볼게요.

Part 7

헤어질 수 있을까 - 레이나, 정기고

 

레이나와 대결을 했던 유진도 워낙 실력파라 노래를 잘 불렀지만, 듀엣의 특성상 상대편 가수와의 조화가 중요했던 것 같아요.

 

 

유진과 노래할 때는 높은 키로 다소 무리하는 듯 보였던 정기고가 레이나와는 멋진 호흡으로 좀 더 조화로운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Part 8

달콤 - 소율, 버나드박(feat.자이언트핑크)

 

소율이 얻어간 인생곡은 많았지만, 사실상 이 곡이 가장 소율의 목소리를 돋보이게 하는 찰떡 인생곡이 아닐까 싶어요. 그럴 정도로 후렴구 파트에서 마치 자신의 곡처럼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함께 같은 곡을 가지고 경연했던 나다와 수빈도 자신만의 색깔로 잘 불러줬지만, 달달한 연인느낌이 가득한 이ㅣ 곡은 평소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가 강했던 소율과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Part 9

더블 판타지 - 가영, 홍대광

 

가영의 노력과 발전이 돋보였던 무대였어요. 오랫동안 부족한 가창력으로 자신없어 하던 그녀가, 홍대광을 통해 자신의 보컬색과 실력을 얻으면서 아주 멋진 곡 소화력을 보여주었어요. 

 

 

다른 멤버들에 비해 항상 부족한 실력에 눈물까지 보이던 그녀가 마지막에 급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흐뭇하더라구요.

 

 

가영과 대결했던 세라의 무대. 좋은 보컬 실력만큼이나 본인만의 독보적인 개성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매번 모든 곡을 새롭게 표현했는데요.

 

이번에는 아쉽게도 인생곡을 얻지못했지만, 개인적으로 곡해석면에서 정말 놀라웠던 무대였어요. <고양이비>때도 그랬는데, 세라는 곡해석 능력이 깊고 좋은 것 같아요.

Part 10

Sign - 수빈

 

모든 멤버들이 다 인생곡을 가졌으면 좋겠지만, 뛰어난 퍼포먼스와 연출력으로 매번 상위권에 자리했던 수빈은 아쉽게도 경연이 끝날때까지 유일하게 인생곡을 얻지 못했어요.

 

 

하지만 마지막 콘서트 무대에서 수빈을 위해 작곡가 빅싼초가 그녀에게 딱 맞는 곡을 선물하여 멋진 인생곡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수빈이 워낙 잘 표현하기도 했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여서, 이렇게 콘서트에서 한번으로 끝나기에는 너무 아깝더라구요. 앞으로도 이 곡을 통해 좀 더 많은 활동을 보여주면 좋겠어요.

Part 11

피날레 - 레이나, 수빈, 소율, 가영, 세라, 유진, 나다

 

아이즈원 노래를 만든 작곡가의 곡인지라 아이즈원의 곡과 너무 유사한 분위기가 나긴 했지만, 그래도 후렴부가 딱 꽃히는게 너무 매력적인 완전체곡이였어요.

 

 

그리고 모든 멤버의 개성이 잘 살아나는 곡이여서 더욱 괜찮더라구요. 이 곡도 이렇게 묻히기는 아쉽더라구요. 멋진 뮤비나 방송활동을 해서 좀 더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Part 12

We are the one - 레이나, 수빈, 소율, 가영, 세라, 유진, 나다

 

실제 방송에서는 나오지 않았던 보너스 인생곡. 

 

 

마지막 엔딩곡답게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희망찬 곡이네요. 곡처럼 앞으로도 모든 멤버들의 앞길이 밝게 빛나길 응원해봅니다~!!

반응형